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도서관주간, 우리 동네 도서관에서 음악회 즐겼어요!

2024.04.15 정책기자단 김민지
인쇄 목록

지난 4월 12일은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도서관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된 ‘도서관의 날’이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 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 한국도서관협회에서는 도서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4월 11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으로 지정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주말을 맞이해 아이와 함께 우리 동네 도서관주간 행사에 참여해보았습니다.

봄날, 꽃피운 마을음악회 입구
구산동도서관마을에서 진행된 ‘봄날, 꽃피운 마을음악회’에 참여했다.

먼저 은평구에 위치한 구산동도서관마을에서는 지난 4월 12일 저녁 ‘봄날, 꽃피운 마을음악회’라는 주제로 가천오케스트라 지클레프의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입장할 수 있었는데요. 퇴근 후 아이와 함께 도착하니 도서관 3층 힐링캠프가 사람들로 가득 찼습니다.

공연이 시작되자 김근도 교수의 지휘에 맞춰 오페라 ‘카르멘’과 ‘피가로의 결혼’에 나오는 음악들의 연주가 시작되었습니다. 곡과 곡 사이에 설명을 덧붙여 주시기도 하고 국내 가곡의 연주도 이어져 오페라에 문외한인 저와 딸아이도 공연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케스트라 공연을 즐기기 위해 모였다.
많은 사람들이 오케스트라 공연을 즐기기 위해 모였다.

구산동도서관마을에서는 영화 상영도 진행되었는데요. 4월 14일 오후 2시에 틸다 스윈튼 주연의 ‘3000년의 기다림’이 상영되었습니다. 휴대폰이나 태블릿PC처럼 작은 화면이 아닌 스크린으로 볼 수 있어 마치 영화관에서 보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000년의 기다림> 상영 관련 안내
구산동도서관마을에서 도서관주간을 맞아 ‘3000년의 기다림’을 상영했다.
<3000년의 기다림> 상영되는 모습
스크린으로 영화를 보니 영화관에서 보는 것처럼 집중해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었다.

4월 13일에는 딸아이와 함께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행신어린이도서관에 방문했는데요.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는 TV유치원으로 익숙한 ‘김영만 선생님과 함께하는 종이접기 교실’이 열렸습니다.

6살인 딸 아이가 최근 만들기에 푹 빠져있어 치열한 경쟁률이 예상되었지만 사전 신청에 도전해 성공하였고, 양면색종이와 가위, 풀을 준비해 30가족이 함께하는 종이접기 교실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종이접기 교실이 시작되기 전, 피구왕 통키, 트랜스포머의 메카트론, 유명 성우 선생님들이 펼치는 목소리 공연은 종이접기 교실의 열기를 더해주었습니다.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된 <김영만 선생님과 함께하는 종이접기 교실> 현장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된 ‘김영만 선생님과 함께하는 종이접기 교실’ 현장.

이 외에도 은평구의 구립증산정보도서관에서는 ‘내가 사랑하는 도서관’을 주제로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내가 사랑한 문장들 공유하기, 나의 도서관 만들기, 포춘쿠키 이벤트,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탐험 등이 진행되었는데요. 도서관주간에 아이와 함께한 시간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습니다.

구립 증산정보도서관 로비에서 진행된 도서관 주간 행사 프로그램
구립증산정보도서관 로비에서 진행된 도서관주간 행사 프로그램.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에 도서관에 방문해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니 도서관은 더 이상 책만 읽는 곳이 아닌 문화와 예술이 함께 하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마음의 여유가 필요할 때, 아이와 함께 일상에 감성을 더하고 싶을 때, 도서관의 문화 행사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누리집 : https://www.libraryday.kr/




정책기자단 김민지 사진
정책기자단|김민지minjeenim@naver.com
다양한 정책을 빠르고, 알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