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장을 맡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3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 신고사례 및 조사 경과 등을 브리핑하고 있다.
정은경 질병청장 “백신접종 후 2명 사망 신고, 조사 통해 연관성 확인 예정”
“해외서 화이자·AZ 백신 관련 사망 아직 한 건도 없어…접종 피하지 마시길”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3일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사망으로 신고된 2건의 사례에 대해 현재 질병청은 해당 지자체와 함께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추가적인 의무기록조사와 시,도 신속대응팀의 검토, 질병청의 예방접종피해조사반 검토 등을 통해 예방접종과의 연관성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 청장은 이날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 신고사례 및 조사 경과 등 브리핑에서 이 같이 말한데 이어 세계 각국에서도 접종 후에 기저질환이나 다른 원인으로 사망자가 다수 보고됐지만, 조사 결과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인한 사망으로 확인된 사례는 아직까지 없다며 국민들께서 과도한 불안감을 갖고 접종을 피하지 않으셨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 청장은 현재까지 이상반응으로 신고된 사례는 총 209건으로, 어제는 53건이 신규로 신고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중 207건은 예방접종 후에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두통,발열,메스꺼움,구토 등의 경증사례였으며,아나필락시스가 의심된다고 신고된 사례가 2건이 보고돼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장을 맡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3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 신고사례 및 조사 경과 등을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정 청장은 아나필락시스 등의 중증 이상반응을 방지하기 위해서는건강상태가 좋은 날 예방접종을 받아주시고,예방접종 대기 중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예진 시에는 아픈 증상이 있거나 평소에 앓고 있는 만성질환 등을 의료진에게 알려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특히 만성질환이 있는 기저질환자들은 접종 후에 이상반응 여부 등을 면밀히 관찰하는 등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한 주의사항을 유념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접종은 2일 신규로 6만 3644명이 추가로 받아 3일 0시 현재까지 총 8만 7428명이1차 접종을 완료했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8만 5000여 명, 화이자 백신은 1524명이 접종을 했다. 접종기관 및 대상자별로는 요양병원은 7만 1456명이 접종을 완료해 현재 대상자 대비 35.2% 접종을 완료했고, 요양시설은 1만 4307명이 접종을 맞아13.2%의 접종률을 보이고 있다. 또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은 현재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만 접종이 진행돼 1524명, 2.7%가 접종을 완료했으며 3일부터는 권역별 예방접종센터에서도 예방접종이 시행될 예정이다.
질병관리청 2021.03.03

출처별 뉴스 검색

부처

위원회

대통령소속위원회

검색폼
검색 결과 내 기간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