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7개 부처 참여 중대재해법 공청회 일정 조율, 사실 아니다

2021.05.11 고용노동부
인쇄 목록

고용노동부는 “현재 관계부처와 공동으로 중대재해처벌법의 입법 취지, 실행 가능성 등을 고려해 합리적인 방향으로 시행령안을 마련해 나가고 있으나, 노사의견 수렴의 방식이나 시기 및 참여범위와 관련해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5월 11일 서울경제(인터넷) <과도한 처벌 VS 산재반복…중대재해법 첫 공청회 이달 열린다>에 대한 고용노동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ㅇ 내년 1월 시행되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을 만들기 위한 첫 공청회가 이달 열린다.

ㅇ 11일 정부, 노동계에 따르면 중대재해법 시행령을 만들고 있는 고용노동부는 이달 공청회를 열기로 결정하고 날짜를 조율 중이다.

ㅇ 공청회는 노동계와 경영계를 나눠 최소 2회 이상 열리는 방식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측에서는 고용부를 비롯해 중소벤처기업부, 법무부 등 7개 부처가 참석한다.

[고용부 설명]

□ 기사에 인용된 내용은 현재 전혀 확정되지 않은 내용으로 보도 및 인용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고용노동부는 관계부처와 공동으로 중대재해처벌법의 입법 취지, 실행 가능성 등을 고려해 합리적인 방향으로 시행령안을 마련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며,

o 입법예고 전 노사의견 수렴을 위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나 노사의견 수렴의 방식이나 시기, 참여범위와 관련해 결정된 바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 고용노동부 산재예방정책과(044-202-706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