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복지부 “광주 손가락 절단 환자, 전문병원으로 신속 이송”

2024.09.19 보건복지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보건복지부는 “광주 손가락 절단 환자는 수지접합 수술이 가능한 전문병원으로 신속히 이송되었다”고 밝혔습니다.

9월 15일 뉴시스 <광주 병원 4곳 거부...2시간 만에 전주서 손가락 접합 수술>에 대한 보건복지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광주에서 문틈에 손가락이 절단된 환자가 광주 소재 의료기관 4곳에서 수용을 거부해 전주로 이송되어 접합 수술을 받았다’는 보도

[복지부 설명]

□ 9.15.(일)에 발생한 손가락 절단 환자는 수지접합 수술이 가능한 병원인 전주 수병원으로 이송하여 수술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 손가락 등이 절단될 시 시행되는 수지접합 수술은 전국적으로 총 5개 수지접합 전문병원을 포함한 일부 병원에서만 진료가능한 전문 분야입니다.

 ○ 이에 따라, 평상시에도 손가락 절단 등이 발생할 경우 인근 종합병원보다는 수술이 가능한 전문병원으로 시·도를 넘는 이송이 잦습니다.

   * 통상 잘린 손가락 보존상태에 따라 12시간~24시간 이내 수술 가능

□ 보건복지부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권역응급의료센터 등 대형병원의 과부하 방지를 위해 수지접합 수술을 전문병원 중심으로 진료가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 추석 연휴 대비를 위하여 수지접합이 가능한 병원 목록을 소방청 및 광역응급의료상황실과 사전에 공유한 바 있습니다.

문의 : 의사집단행동중앙사고수습본부 응급의료대응반(044-202-2554)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