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오징어 게임’ 한국의 드라마가 세계를 사로잡다

2021.10.08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인쇄 목록

‘오징어 게임’ 한국의 드라마가 세계를 사로잡다

  • 한국의 어린이 놀이 서바이벌 드라마가 세계를 사로잡다. 하단내용 참조
  • 세계적 흥행, 넷플릭스 최고 인기작 하단내용 참조
  • 세계의 다양한 반응: 시청을 넘어 참여로 하단내용 참조
  • 오징어 게임의 성공 비결: 사회를 반영한 한국적 드라마 하단내용 참조

넷플릭스 이용국가에서 전체 1위를 달성하고 전 세계에 달고나, 딱지 열풍을 일으킨 한국의 드라마 오징어 게임! 세계는 오징어 게임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였고, 어떤 평가를 내렸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카드뉴스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세계적 흥행, 넷플릭스 최고 인기작

“넷플릭스 이용국가 83개국 전체 1위”_미국 ABC(10.2)

“넷플릭스의 세계 정복을 이끈 피비린내 나는 눈부신 드라마”_영국 Daily Telegraph(9.29)

“넷플릭스 역대 최고 흥행작이 될 것”_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CEO

세계의 다양한 반응:시청을 넘어 참여로

오징어 게임의 인기로 사라졌던 달고나는 복고적 간식으로 복귀했고 SNS를 통해 전 세계에서 유명해짐_미국 New York Times(10.5)

오징어 게임은 SNS 틱톡에 #SQUIDGAME으로 상륙,110억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_미국 Daily Beast(10.1)

오징어 게임의 성공 비결:사회를 반영한 한국적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세계적 성공은 보편성 보다는 너무나 한국적인 것, 그리고 더 나아가 현대사회와의 우려할만한 유사성에 기인한다”_프랑스 Le Monde(10.3)

“날카로운 사회비판을 드러냄으로써 단순한 호러 시나리오를 뛰어넘는다.”_독일 Spiegel(10.2)

“여타 생존 게임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인간성과 감동, 따듯함이 가득하다는 점에서 해외 시청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_중국 환구시보(9.30)

“비판적 메시지를 던지기 위해 한국 문화의 특정 요소를 채택”_미국 ABC(10.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