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행안부, 77주년 광복절 맞아 ‘온 국민 태극기 달기 운동’

15일까지 캠페인…홍보책자 배포·태극기 보급사업 등도 추진

2022.08.03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행정안전부는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온 국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광복절을 계기로 태극기 홍보책자 등을 발간·배포하고 태극기 보급 사업도 추진한다. 또 12일까지 각 행정기관 등에서는 국기 및 게양시설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오는 12일에는 국민운동 3단체와 공동으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태극기 홍보물을 나눠주며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을 독려하는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SNS를 활용한 태극기 사랑하기 ‘인스타그램’ 사례.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 설명 있음)
SNS를 활용한 태극기 사랑하기 ‘인스타그램’ 사례. 

행안부는 각 중앙행정기관 및 지자체 소속 공무원과 산하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에 솔선수범하도록 안내하고, 태극기 달기 홍보 영상 및 포스터 등을 활용해 기관별 매체에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지하철 및 버스 안내방송, 공동주택 안내방송, 전국 옥외 전광판 광고 등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태극기 달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도 전개한다.

아울러 인스타그램·틱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와 모바일 환경에 맞는 다양한 참여·놀이형 태극기 달기 홍보도 병행해 학생과 젊은 세대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확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틱톡의 ‘광복절, 태극기 사랑하기 참여’ 챌린지는 행안부와 문체부의 협업으로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인스타그램 태극기 사랑하기 증강현실 사진필터 이벤트는 11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태극기 홍보물 2만 부와 태극기 홍보책자 4만 부, 어린이용 교육책자 15만 부 등을 전국 행정기관과 학교 및 교육기관 등에 배포해 태극기 바로 알기 홍보를 강화한다.

결혼이민자와 귀화자 등 다문화가정 등에도 가정용 태극기 3000여 개를 보급해 광복절 태극기 달기에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한편 행안부와 정부청사 농협지점은 공동으로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출근시간에 세종·서울·과천·대전청사 공무원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를 홍보하는 운동도 시행한다.

특히 12일까지 관공서, 도로변, 행사장, 관광지, 경기장 등의 국기 게양 실태를 자체 점검하고 오염·훼손된 국기는 즉시 교체하도록 조치한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이번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이 확산되고 국민이 하나로 통합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광복절 태극기 달기 포스터.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 설명 있음)

문의 : 행정안전부 의정관 의정담당관(02-2100-407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