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오감 자극하는 자연 속 태안으로

2022.08.04 한국관광공사
인쇄 목록
오감을 자극하는 자연 속 태안으로
〈전체이동경로〉
  • 팜카밀레 → 자동차 5분 2㎞ → 청산수목원 → 자동차 30분 25㎞ → 꽃지해수욕장 → 자동차 40분 35㎞ → 태안마애삼존불 → 자동차 30분 20㎞ → 신두리 해안사구
청산수목원 쉼터 포토존 - ⓒ 한국관광공사 청산수목원 쉼터 포토존.
꽃의 향기와 모래바람의 촉감이 은은하게 몸을 감싼다. 반짝이는 바다는 눈부시고, 이름 모를 새들의 울음소리는 청명하다. 걸음마다 온 감각이 살아나는 이곳은 태안이다. 서로 다른 모습으로 자연을 담고 있는 팜카밀레와 청산수목원, 태안 바다여행 일번지인 꽃지해수욕장, 백화산 바위에 새겨진 태안마애삼존불과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신두리 해안사구까지. 바닷바람과 숲 향기로 심신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바다와 숲의 도시, 태안으로 떠나보자.
팜카밀레 들어가는 길 - ⓒ 한국관광공사 팜카밀레 들어가는 길.
꽃 피운 마로니에나무 - ⓒ 한국관광공사 꽃 피운 마로니에나무.
매표소에 비치된 안내지도 - ⓒ 한국관광공사 매표소에 비치된 안내지도.
발끝까지 자연향기, 팜카밀레
팜카밀레는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허브 카밀레(Kamille)를 합한 이름의 허브농원이다. 약 200여 종의 허브를 중심으로 수백여 종의 관목들이 자란다. 팜카밀레의 주인은 식물을 키우는 원예,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을 바라보는 관상 그리고 자라난 식물을 쓰임 있게 만드는 활용의 가치를 추구한다. 땅을 일궈 식물을 가꾸면 다양한 동식물이 땅으로 찾아와 터를 잡는다. 팜카밀레의 주인이 꿈꾸는 자연과 함께하는 세상이다.
꽃밭 기념 촬영 - ⓒ 한국관광공사 꽃밭 기념 촬영.
거위연못 - ⓒ 한국관광공사 거위연못.
케익가든 - ⓒ 한국관광공사 케익가든.
팜카밀레는 여러 테마에 따라 조성한 정원으로 이어진다. 테마공간마다 각기 다른 꽃과 나무를 볼 수 있다. 매표소를 지나 가장 먼저 만나는 공간은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피어나는 화사한 이벤트가든이다. 숲길을 따라 길을 이어가면 작은 연못과 습지 생태로 꾸며진 워터가든을 지나고, 카밀레의 영문명인 케모마일과 세이지 정원에 닿는다. 길 중간마다 데이지, 꽃양귀비, 코스모스, 마로니에 등 여기저기 피어나는 들꽃들도 쉬이 발견할 수 있다.
애니멀가든 - ⓒ 한국관광공사 애니멀가든.
어린왕자펜션건물 - ⓒ 한국관광공사 어린왕자펜션건물.
허브샵 입구 - ⓒ 한국관광공사 허브샵 입구.
허브샵 꽃화분 판매 - ⓒ 한국관광공사 허브샵 꽃화분 판매.
허브제품 판매 - ⓒ 한국관광공사 허브제품 판매.
토끼와 조랑말, 염소 등 작은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애니멀가든도 마련됐다. 매표소에서 당근과 같은 먹이를 판매한다. 어린왕자펜션이 있는 정원에서는 화사한 꽃과 어우러진 펜션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하기 좋다. 팜카밀레의 마지막 종착지는 허브샵이다. 활용의 가치를 중시하는 농장 운영 방침에 따라 다양한 허브 제품을 직접 제작해 판매한다. 2층으로 이뤄진 공간 안에는 손수 키운 허브로 만든 아로마오일, 방향제, 에센스 등과 세계 각국에서 들여온 꽃과 나무 관련 제품들이 함께 진열됐다.
허브샵 라벤더아이스크림 - ⓒ 한국관광공사 허브샵 라벤더아이스크림.
허브샵 야외테이블 - ⓒ 한국관광공사 허브샵 야외테이블.
허브샵 족욕 체험 - ⓒ 한국관광공사 허브샵 족욕 체험.
허브샵 족욕하면서 마시는 허브차 - ⓒ 한국관광공사 허브샵 족욕하면서 마시는 허브차.
허브샵 족욕하는 동안 뿌려주는 허브미스트 - ⓒ 한국관광공사 허브샵 족욕하는 동안 뿌려주는 허브미스트.
카페에서는 농장에서 직접 키우는 바질과 루꼴라를 듬뿍 올린 불고기피자와 각종 허브차를 판다. 그윽한 라벤더 향기를 머금은 라벤더 아이스크림도 인기메뉴다. 1층 좌석은 허브 족욕 체험 공간이다. 아로마오일을 넣은 따뜻한 물로 족욕을 즐길 수 있다. 족욕 체험에는 허브차가 포함되며, 허브쿨링스프레이와 허브에센스를 시연해준다. 매표소에서 족욕 체험이 포함된 패키지 입장권을 살 수도 있고, 허브샵에서 바로 신청할 수도 있다.
청산수목원의 삼족오미로공원 전망대 - ⓒ 한국관광공사 청산수목원의 삼족오미로공원 전망대.
나무와 물의 기운 듬뿍, 청산수목원
청산수목원은 초대 수목원장인 고 신세철 선생의 뜻을 따라 대를 이어 가꿔지는 정원이다. 사계절 선명한 색을 자랑하는 식물이 수목원을 메운다. 봄이면 홍가시나무와 꽃창포, 여름이면 수국과 연꽃, 가을에는 팜파스와 핑크물리 천국이다. 수목원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홍가시나무다. 새 잎이 반들거리는 붉은색으로 돋아나 홍가시라는 이름을 얻은 나무다. 가지만 앙상하던 겨울을 지나 봄이 오면 일시에 새 잎이 자라 수목원은 홍가시나뭇잎으로 붉게 물든다. 수목원에서 계속 가지치기를 해주기 때문에 가을까지 붉은 새 잎을 볼 수 있다.
카페홍가시 - ⓒ 한국관광공사 카페홍가시.
산책 데크 - ⓒ 한국관광공사 산책 데크.
데이지밭 - ⓒ 한국관광공사 데이지밭.
초여름이면 갖가지 색으로 활짝 피어나는 수국도 청산수목원의 자랑이다. 수국의 뒤를 이어 수목원 연못에 연꽃과 수련이 모습을 드러낸다. 가을은 초지에 무성하게 자라는 팜파스그래스와 핑크뮬리의 분홍빛 세상이 펼쳐진다. 계절마다 다른 색의 꽃을 감상하는 재미에 언제 찾아도 새로운 기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출입구 인근 안내지도 - ⓒ 한국관광공사 출입구 인근 안내지도.
청산수목원 홍련원 - ⓒ 한국관광공사 청산수목원 홍련원.
모네의연원 - ⓒ 한국관광공사 모네의연원.
고갱가든 - ⓒ 한국관광공사 고갱가든.
청산수목원은 크게 나무정원과 수생정원으로 나뉜다. 매표소를 지나면 작은 냇가를 따라 홍련원과 모네의 연원, 연못 쉼터와 수련원 등이 이어진 수생정원이다. 나무정원은 카페 홍가시와 삼족오미로공원, 팜파스원과 핑크뮬리 초지를 지나 황금메타세콰이어길로 이뤄졌다. 그리스신화 속 정원 같은 기둥을 줄지어 놓은 고갱가든도 색다른 볼거리다.
할미할아비바위 앞 기념촬영 - ⓒ 한국관광공사 할미할아비바위 앞 기념촬영.
할미할아비 바위 만나러, 꽃지해변
서해에 맞닿은 태안에는 아름다운 해변이 줄지어 자리한다. 그중 안면도에서 가장 넓고 긴 해변이 꽃지해변이다.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만발해서 꽃지라 불리게 되었다. 꽃지해변의 백미는 할미할아비바위다. 밀물 때는 바위 아랫부분이 바다에 잠겨 접근할 수 없지만, 썰물 때면 바닷물이 빠지고 길이 드러나 바위 앞까지 걸어갈 수 있다. 바위 머리 위로 나무가 듬성듬성 자란 형국이 마치 할머니, 할아버지 같은 모습이다. 두 바위에 관한 전설도 있다. 신라시대의 해상왕 장보고가 안면도에 기지를 두었는데, 기지사령관 승언과 그의 아내 미도가 안면도에서 사이좋게 지냈었다. 어느 날 사령관 승언이 출장을 나간 후 돌아오지 못했고, 아내인 미도는 바다만 바라보다 죽어 작은 바위가 되었다. 이후 사람들은 둘의 백년해로를 기리며 작은 바위는 할미바위, 큰 바위는 할아비바위라 불렀다는 이야기다.
할미할아비바위길1 - ⓒ 한국관광공사 할미할아비바위길1.
할미할아비바위길2 - ⓒ 한국관광공사 할미할아비바위길2.
할미할아비바위길3 - ⓒ 한국관광공사 할미할아비바위길3.
할미할아비바위를 보기 위해 사시사철 많은 이가 방문한다. 특히 해가 빨리 지는 겨울철이면 두 바위 사이로 떨어지는 일몰을 촬영하기 위한 사람들로 넘친다. 꽃지해변 앞으로 사철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꽃지해안공원이 있다. 2021년에 해변 풍경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일몰공원과 그늘정원 등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했다. 할미할아비바위가 정면으로 보이는 광장에는 인피니티 스튜디오를 꾸몄다. 바다와 하늘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인공 못으로 독특한 배경의 포토존으로 인기가 좋다. 광장에는 넓은 주차장과 공중화장실, 여러 식당과 기념품 판매점들이 자리한다.
꽃지해변 앞 인피니티 스튜디오 인공못 - ⓒ 한국관광공사 꽃지해변 앞 인피니티 스튜디오 인공못.
꽃지해수욕장 모래 유실 방지 말뚝 - ⓒ 한국관광공사 꽃지해수욕장 모래 유실 방지 말뚝.
방포해변 - ⓒ 한국관광공사 방포해변.
방포해변 쉼터 - ⓒ 한국관광공사 방포해변 쉼터.
꽃지해변에서 북쪽으로 방포해변이 자리한다. 방포해변 역시 너른 백사장을 자랑한다. 꽃지해변보다 한갓지고 모래밭 중간마다 휴게의자가 있다. 꽃지해변에서 도보 다리인 꽃다리를 지나 방포항과 방포해변까지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다.
태안마애삼존불 - ⓒ 한국관광공사 태안마애삼존불.
백화산 자락에서 만나는 백제의 미소, 태안마애삼존불
태안마애삼존불 입상은 백화산 기슭 바위에 새겨져있다. 마애불은 천연 바위에 새겨진 불상을 말하며, 삼존불은 세 구의 불상을 뜻한다. 태안마애삼존불의 가장 돋보이는 특징은 삼존불의 구성이다. 일반적인 삼존불은 한 구의 불상과 2구의 보살상으로 이뤄진 반면 태안마애삼존불은 중앙에 보살 입상과 좌우 양쪽에 여래 입상이 배치됐다. 삼국시대 백제의 대표 불상으로 발견된 마애불 중 가장 오래되었다. 또한 중국의 석굴 외벽에 새겨진 불상들과 유사한 형태를 띠고 있어, 중국 석굴의 영향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마애불로 높은 학술적 가치를 지닌다. 1966년부터 보물로 지정되었다가 2004년에 국보로 승격되었다.
태안마애삼존불 전경 - ⓒ 한국관광공사 태안마애삼존불 전경.
태안마애삼존불 - ⓒ 한국관광공사 태안마애삼존불.
태을암 대웅전 전경 - ⓒ 한국관광공사 태을암 대웅전 전경.
태을암 종무소 - ⓒ 한국관광공사 태을암 종무소.
태을암 대웅전 - ⓒ 한국관광공사 태을암 대웅전.
태안마애삼존불을 찾아가려면 백화산 자락에 자리한 태을암으로 향하면 된다. 태을암은 충청남도 예산에 있는 수덕사의 말사로 작은 사찰이다. 경내에는 대웅전과 종무소 건물이 있다. 대웅전을 지나 백화산 정상 방향으로 5분쯤 오르면 태안마애삼존불에 이른다.
태안마애삼존불 가는 길 - ⓒ 한국관광공사 태안마애삼존불 가는 길.
태을암 뒷길 전경 - ⓒ 한국관광공사 태을암 뒷길 전경.
태을암 뒷길 - ⓒ 한국관광공사 태을암 뒷길.
태안마애삼존불이 새겨진 바위는 목조 전각 안에 자리한다. 전각 뒤편으로 가면 바위 뒷면에 희미하게 남겨진 한 구의 마애불도 볼 수 있다. 태안마애삼존불을 보고 내려오는 길에 바다와 어우러진 태안 시가지의 전경도 놓치지 말자. 태을암 주차장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상주하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집이 있다.
신두리 해안사구 탐방로 순비기언덕에서 본 해안사구 풍경 - ⓒ 한국관광공사 신두리 해안사구 탐방로 순비기언덕에서 본 해안사구 풍경.
국내 최대 규모의 신두리 해안사구
사구는 바람에 이동한 모래가 쌓인 언덕이다. 해안사구는 해안을 따라 발달한 사구를 말한다.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에 있는 신두리 해안사구는 길이 3.4㎞, 최대폭 1.3㎞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넓은 해안사구다. 2001년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빙하기 이후 약 1만 5000년의 시간에 걸쳐 형성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신두리 해안사구 순비기언덕에서 본 해변 풍경 - ⓒ 한국관광공사 신두리 해안사구 순비기언덕에서 본 해변 풍경.
신두리 해안사구에 사는 개미귀신 - ⓒ 한국관광공사 신두리 해안사구에 사는 개미귀신.
해안사구는 환경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평소에 쌓인 사구가 높은 언덕을 만들고 사구의 모래는 다시 해안이나 해변으로 이동한다. 모래가 자연스럽게 반복적으로 순환하면서 해안선을 보호하는 것. 또한 해안과 사구라는 독특한 환경 속에서 다양한 동식물이 생태계를 이뤄 서식한다. 척박한 사막처럼 보이는 해안사구 아래에 지하수를 가득 저장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날이 따뜻해지면 신두리 해안사구에 소를 방목한다. 오래전 해안사구에 관해 알지 못하던 지역 주민들이 소를 방목해서 키웠는데, 덕분에 쇠똥구리도 서식하게 되었다. 지금은 환경의 변화로 인해 더 이상 쇠똥구리를 만날 수 없게 되어 생태계 복원을 위해 소를 다시 방목시킨다고 한다.
신두리 해안사구 탐방로 A코스 모래언덕 전망대 - ⓒ 한국관광공사 신두리 해안사구 탐방로 A코스 모래언덕 전망대.
신두리 해안사구 탐방로 방목 풍경 - ⓒ 한국관광공사 신두리 해안사구 탐방로 방목 풍경.
신두리 해안사구 탐방로 해당화 - ⓒ 한국관광공사 신두리 해안사구 탐방로 해당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후부터 해안사구의 유실을 방지하고 해안사구만의 독특한 생태계를 지켜내려는 여러 노력이 더해지고 있다. 신두리 해안사구 탐방로 역시 이러한 목적으로 조성되었다. 연중 개방하는 탐방로는 A, B, C 코스로 이뤄졌다. A코스는 1.2㎞로 약 30분 정도, B코스는 2㎞로 약 60분, C코스는 4㎞로 약 120분이 소요된다. 모든 코스는 탐방로 출입구에서 시작해 다시 돌아오는 회귀 코스다. 예부터 두통 치료제로 사용된 순비기나무가 자라는 순비기언덕, 해안사구의 모래를 옮겨주는 역할을 하는 엽낭게와 달랑게 전망대, 고라니가 뛰노는 고라니동산, 해당화가 흐드러진 해당화동산과 역새밭이 펼쳐진 억새골, 소나무보다 억센 곰솔 소나무가 자라는 곰솔생태숲까지 해안사구에 사는 여러 동식물을 만날 수 있다.
신두리사구센터 광장 쇠똥구리 조형물 - ⓒ 한국관광공사 신두리사구센터 광장 쇠똥구리 조형물.
신두리사구센터 광장 순비기나무 - ⓒ 한국관광공사 신두리사구센터 광장 순비기나무.
신두리사구센터 지상 1층 쉼터 - ⓒ 한국관광공사 신두리사구센터 지상 1층 쉼터.
신두리사구센터 지하 1층 영상실 - ⓒ 한국관광공사 신두리사구센터 지하 1층 영상실.
신두리사구센터 지하 1층 전시실 - ⓒ 한국관광공사 신두리사구센터 지하 1층 전시실.
신두리 해안사구 탐방로 주차장 앞쪽으로 신두리사구센터가 자리한다. 지하 1층, 지상 1층 규모의 건물 안에는 신두리해안사구와 생태계에 관해 전시한다. 신두리 해안사구에 사는 동식물에 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다. 운영시간 동안 지상 1층에 마련된 휴게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말 그대로 산해진미, 태안 한 상
민지네식당은 몽산포항에 있는 해산물 전문점이다. 꽃게, 주꾸미, 우럭, 조개 등 갖가지 해산물 요리를 판매한다. 그중 4~5가지 종류의 조개류와 새우가 듬뿍 들어간 해물칼국수가 유명하다. 인원수에 맞게 전복도 넣어준다. 노란색 면발은 쫄깃하고, 해물 육수는 칼칼하다. 식사 후에는 몽산포항 산책을 즐기면 좋다.
민지네식당 해산물 - ⓒ 한국관광공사 민지네식당 해산물.
해물칼국수 한 상 - ⓒ 한국관광공사 해물칼국수 한 상.
해물칼국수 - ⓒ 한국관광공사 해물칼국수.
민지네식당 앞 바다 풍경 - ⓒ 한국관광공사 민지네식당 앞 바다 풍경.
꽃지원조꽃게집은 꽃지해변 할미할아비바위에서 약 5분 거리에 있는 꽃게요리전문점이다. 태안 토속음식인 게국지와 꽃게탕, 게장 등의 메뉴를 판다. 게국지는 전통방식에 따라 준비한다. 꽃게는 급랭한 제철 꽃게만 사용하고 김장철에 게국지용 김치를 따로 담아 일정 기간 숙성시킨 후 비법소스를 넣고 끓여 낸다고. 게국지세트를 시키면 게국지와 함께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까지 한 상에 차려진다.
꽃지원조꽃게집 게국지 세트 반찬 - ⓒ 한국관광공사 꽃지원조꽃게집 게국지 세트 반찬.
꽃지원조꽃게집 게국지 한 상 - ⓒ 한국관광공사 꽃지원조꽃게집 게국지 한 상.
꽃지원조꽃게집 게국지 - ⓒ 한국관광공사 꽃지원조꽃게집 게국지.
태안 산장가든은 백화산 태안냉천골계곡 인근의 연잎밥 한정식 전문점이다. 연잎밥과 된장찌개, 호박전, 제육볶음과 여러 제철 반찬들이 곁들여진다. 연잎밥을 제외한 대부분의 반찬은 계속 제공한다.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식당으로 식사시간이면 어김없이 대기 줄을 감안해야 한다. 오후 3시까지만 운영하며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예약은 불가다.
산장가든 연잎밥상 - ⓒ 한국관광공사 산장가든 연잎밥상.
산장가든 연잎밥 - ⓒ 한국관광공사 산장가든 연잎밥.
산장가든 식사 후 산책 - ⓒ 한국관광공사 산장가든 식사 후 산책.
관광정보
추천 여행 코스(당일 코스)
  • 팜카밀레 → 꽃지해수욕장 → 신두리 해안사구
추천 여행 코스(1박 2일 코스)
  • 첫째 날 : 팜카밀레 → 청산수목원 → 꽃지해수욕장
  • 둘째 날 : 태안마애삼존불 → 신두리 해안사구
여행정보
문의
  • 태안군 관광 : 041-670-2543
  • 팜카밀레 : 충남 태안군 남면 우운길 56-19, 041-675-3636
  • 청산수목원 : 충남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041-675-0656
  • 꽃지해수욕장 :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041-670-2691(태안군청 관광마케팅팀)
  • 태안마애삼존불 : 충남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 817-2번지, 041-670-5934(태안군청 문화재관리팀)
  • 신두리 해안사구 :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해변길 201-54, 041-672-0499(신두리 사구센터)
관광지 무장애 정보
팜카밀레
  • 기본정보 : 팜카밀레는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허브 카밀레(Kamille)를 합한 이름의 허브농원이다. 여러 테마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벤트가든, 워터가든, 캐모마일세이지정원, 애니멀가든과 허브샵과 어린왕자펜션을 운영한다. 허브샵에서 허브제품을 살 수 있고, 아로마오일 족욕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족욕 비용은 별도다.
  • 휴무일 : 연중무휴
  • 이용시간 : 09:00~18:00(비수기 17:00)
  • 이용요금 : 비수기(12~3월) 성인 6000원, 어린이(8~13세) 3000원, 유아(만 3세~7세) 2000원 / 성수기(4~11월) 성인 8000원, 어린이(8~13세) 5000원, 유아(만 3세~7세) 4000원 / 수국 특별시즌(6월 25일~7월 31일) 성인 8000원, 어린이(8~13세) 5000원, 유아(만 3세~7세) 4000원 / 장애인, 국가유공자(증빙자료 지참, 본인만 해당) 50% 할인, 36개월 유아 무료, 애완견 소형견 3000원, 대형견 5000원, 단체 20명 이상 20% 할인 / 허브샵, 어린왕자펜션, 수영장&물놀이장, 애견놀이터&펜션 별도 요금
  • 무장애 편의정보 / 어르신
    단차 및 계단 : 있음
    경사로 : 있음
    휠체어 대여 : 없음
    심장제세동기 : 없음
    비상약 : 있음
  • 기타 무장애 편의정보 : 장애인 화장실 있음(남·여 공용)
청산수목원
  • 기본정보 : 사계절 선명한 색을 자랑하는 식물이 수목원을 메운다. 봄이면 홍가시나무와 꽃창포, 여름이면 수국과 연꽃, 가을에는 팜파스와 핑크뮬리 천국이다. 홍련원과 모네의 연원, 연못 쉼터와 수련원 등이 이어진 수생정원과 카페 홍가시와 삼족오미로공원, 팜파스원과 핑크뮬리 초지를 지나 황금메타세콰이어길의 나무정원으로 이뤄졌다.
  • 휴무일 : 연중무휴
  • 이용시간 : 봄(4~5월) 09:00~17:00, 하절기(6~10월) 08:00~18:00, 동절기(11~3월) 09:00~19:00 (입장마감 일몰 1시간 전)
  • 이용요금 : 홍가시, 창포, 연꽃 시즌(4~8월) 일반 8000원, 청소년 6000원, 유아(3~7세) 5000원, 경로, 유공자, 장애인, 태안군민 6000원 / 팜파스, 핑크뮬리 시즌(8월 하순~11월) 일반 9000원, 청소년 7000원, 유아(3~7세) 6000원, 경로, 유공자, 장애인, 태안군민 7000원 / 12~3월 일반 6000원, 청소년 5000원, 유아(3~7세) 4000원, 경로, 유공자, 장애인, 태안군민 5000원
  • 무장애 편의정보 / 어르신
    단차 및 계단 : 없음
    경사로 : 있음
    휠체어 대여 : 있음
    심장제세동기 : 없음
    비상약 : 있음
  • 기타 무장애 편의정보: 장애인화장실 있음(남·여 별도), 유모차 대여 있음
꽃지해수욕장
  • 기본정보 : 태안 안면도에서 가장 넓은 해변으로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만발해서 꽃지라 불리게 되었다. 꽃지해변의 백미는 할미할아비바위다. 해변 앞으로 꽃지해안공원이 있으며, 2021년 새 단장을 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바다와 하늘이 담기는 인공못인 인피니티 스튜디오가 인기다.
  • 휴무일 : 연중무휴
  • 이용시간 : 상시
  • 이용요금 : 무료
  • 무장애 편의정보 / 어르신
    단차 및 계단 : 있음
    경사로 : 있음
    휠체어 대여 : 없음
    심장제세동기 : 없음
    비상약 : 없음
  • 기타 무장애 편의정보: 장애인 화장실 있음(남·여 별도), 장애인 주차장 있음
태안마애삼존불
  • 기본정보: 태안마애삼존불 입상은 백화산 기슭 바위에 새겨져 있다. 태안마애삼존불의 가장 돋보이는 특징은 삼존불의 구성으로 중앙에 보살 입상과 좌우 양쪽에 여래 입상이 배치됐다. 중국 석굴의 영향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마애불로 높은 학술적 가치를 지닌다. 1966년부터 보물로 지정되었다가 2004년에 국보로 승격되었다.
  • 휴무일 : 연중무휴
  • 이용시간 : 상시
  • 이용요금 : 없음
  • 주차요금 : 없음
  • 무장애 편의정보 / 어르신
    단차 및 계단 : 있음
    경사로 : 없음
    휠체어 대여 : 없음
    심장제세동기 : 없음
    비상약 : 없음
  • 기타 무장애 편의정보 : 장애인화장실 있음(남·여 별도), 장애인 주차장 있음
신두리 해안사구
  • 기본정보 :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에 있는 신두리 해안사구는 길이 3.4㎞, 최대폭 1.3㎞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넓은 해안사구다. 2001년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연중 개방하는 탐방로는 A, B, C 코스로 이뤄졌다. 사시사철 다른 모습으로 사는 여러 종류의 동식물을 만날 수 있다.
  • 휴무일 : 연중무휴
  • 이용시간 : 3~10월 09:00~20:00 / 11~2월 09:00~18:00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요금 : 무료
  • 무장애 편의정보 / 어르신
    단차 및 계단 : 있음
    경사로 : 있음(주출입구 및 이동경로)
    휠체어 대여 : 있음
    심장제세동기 : 있음
    비상약 : 있음
  • 기타 무장애 편의정보: 장애인화장실 있음(남·여 별도), 장애인 주차장 있음
이동정보
자가운전 정보
  • 서울 방면 ⇒ 태안 : 1시간 51분, 147㎞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 서해안고속도로 ⇒ 서해로 ⇒ 서산IC
  • 대전 방면 ⇒ 태안 : 3시간 41분, 289㎞
    당진영덕고속도로(대전-당진) ⇒ 서해안고속도로 ⇒ 서해로 ⇒ 서산IC
  • 광주, 전남 방면 ⇒ 태안 : 2시간 43분, 236㎞
    호남고속도로(광주) ⇒ 고창담양고속도로 ⇒ 서해안고속도로 ⇒ 해미IC
  • 대구, 경북 방면 ⇒ 태안 : 3시간 41분, 289㎞
    경부고속도로(부산, 대구) ⇒ 당진영덕고속도로 ⇒ 서산IC
  • 부산, 마산 방면 ⇒ 태안 : 4시간 40분, 397㎞
    중앙고속도로(부산, 대구) ⇒ 경부고속도로 ⇒ 당진영덕고속도로 ⇒ 서산IC
대중교통 정보
  • [버스]
    • 서울남부터미널 ↔ 태안공용버스터미널(1일 6회, 첫차 07:50, 막차 20:00 소요시간 2시간 40분)
    • 서울고속버스터미널 ↔ 태안공용버스터미널(1일 14회, 첫차 06:30, 막차 19:30 소요시간 2시간 10분)
    • 대전복합터미널 ↔ 태안공용버스터미널(1일 11회, 첫차 07:40, 막차 20:40 소요시간 2시간)
    • *광주, 전남, 대구, 경북, 부산, 경남 등 대전복합터미널 경유 이용
    • *평일 기준, 변동 가능
  • [관광지 이동 정보]
    • 팜카밀레 : 태안공용버스터미널에서 승차 후 삼거리 하차 도보 약 700m 이동, 710번 버스, 약 45분 소요
    • 청산수목원 : 팜카밀레에서 약 1.7㎞ 도보 이동, 약 25분 소요
    • 꽃지해수욕장 : 청산수목원에서 약 2.5㎞ 도보 이동 후 남면파출소에서 승차 후 꽃지해수욕장 하차, 1001번 버스, 약 52분 소요
    • 태안마애삼존불 : 꽃지해수욕장에서 승차 후 남문리 하차 도보 약 2.9㎞ 이동, 9001번 버스, 약 2시간 10분 소요
    • 신두리해안사구 : 태안마애삼존불에서 약 1.3㎞ 도보 이동 후 삭선1리에서 승차 신두3리에서 하차, 301번 버스, 약 1시간 40분 소요
    • *운행 시간 변동 가능
  • [문의]
음식·숙박정보
숙박 정보
  • 아일랜드리솜 :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204 / 041-671-7000 / 총 248개 객실 / 장애인 객실 8개 / 코인세탁실, 전기차충전소, 세미나실, 사우나실, 비즈니스 센터 / 장애인 주차장, 장애인 화장실 / 휠체어, 유모차 대여 가능 / 주출입구 및 객실 내 손소독제 배치 / 퇴실 후 객실 소독
  • 롱비치패밀리호텔 : 충남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2길 120 롱비치 패밀리 호텔 / 0507-1440-5150/ 총 33개 객실 / 장애인 객실 1개 / 연회장 / 장애인 주차장, 장애인 화장실 / 주출입구 및 객실 내 손소독제 비치
식당 정보
  • 민지네식당 : 칼국수, 고기국수, 왕만두 / 충남 태안군 남면 몽대로 495-61 / 041-674-0570 / 영업시간 08:30~19:30(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 휴무일 상이, 문의 요망 / 입식 / 포장 가능 / 주차장 있음 / 주출입구 계단 및 단차 / 주출입구 손소독제
  • 꽃지원조꽃게집 : 생아구찜, 해물찜, 섞어찜 /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1길 185 / 0507-1415-9989 / 영업시간 08:30~21:00 / 연중무휴 / 입식 / 주출입구 계단 및 단차 / 주차장 있음 / 주출입구 손소독제
  • 산장가든 : 노포피자, 파스타 / 충남 태안군 태안읍 상도로 49-57 / 041-672-9945 / 영업시간 11:30~15:00(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 매주 화요일 휴무 / 입식 / 진해중앙시장 공영주차장 이용 시 주차권 제공 / 주출입구 계단 및 단차, 엘리베이터 없음 / 주출입구 손 소독제
글 : 김애진 (여행작가)
사진 : 김애진 (사진작가)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