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2027년까지 기술보호 선도기업 300곳 육성한다

중기부, 참여 중소기업 모집…올해는 30개 기업 지원

2022.05.23 중소벤처기업부
인쇄 목록

중소벤처기업부가 2027년까지 기술보호 선도기업 300개를 육성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기술보호 선도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역량을 측정한 후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술보호 선도 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그동안 국내외 보안인증은 복잡한 절차와 기준, 높은 취득비용 때문에 현실적으로 중소기업이 감당하기 어려운 실정이었다.

중소기업 여건에 맞는 기술보호 표준을 만들고 기술보호 지원사업도 개별사업 위주의 단편적 지원에서 단계별·맞춤형 지원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필요성도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를 위해 중기부는 중소기업에 적합한 기술보호 수준 확인 모델을 개발, 기술유출 및 침해사고 발생시 예상되는 기업피해 정도에 따라 5단계의 분류체계를 마련했다.

중기부는 기술보호 수준을 토대로 기업의 기술유출·탈취 대응능력을 높일 방침이다.

보통 이하 평가를 받은 기업에는 기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컨설팅 서비스 등을, 양호 이상인 기업에는 기술보호 고도화를 위한 기술지킴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사전컨설팅과 수준확인으로 기술보호 역량점수가 75점 이상인 경우 기술보호 선도기업 지정서를 발급하고 2년 동안 기술보호 수준 유지·향상을 위한 후속지원과 기술개발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을 부여하기로 했다.

기본역량강화 주요 지원내용 등.

올해는 사업 참여기업에 수준확인 및 맞춤 연계지원을 통해 30개 기술보호 선도기업을 육성·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23일부터 이메일(ltp300@win-win.or.kr)로 신청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술보호울타리 누리집(www.ultari.go.kr) 및 기업마당(www.bizinfo.go.kr)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술보호 전담기관인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전화 문의(02-368-8917, 8922, 8418)도 가능하다.

원영준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이 사업은 기업의 보안 취약점과 보호수준을 진단하고 자율적인 보안 노력을 유도해 기술보호 수준 향상 및 선도기업을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2027년까지 기술보호 선도기업을 300곳 이상 육성하고 우수 기업사례를 발굴·홍보해 기술보호에 관한 인식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호과 044-204-778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