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

img-news

콘텐츠 영역

차창 밖 빛나는 노을 따라 달리기 좋은 서해안 드라이브 코스

2022.01.27 한국관광공사
차창 밖 빛나는 노을 따라 달리기 좋은 서해안 드라이브 코스
지금은 잠시 멈춰야 할 때! 랜선으로 즐겨보세요.
쭉 뻗은 도로와 시원한 바다! 상상만 해도 답답했던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은데요. 노을과 함께 달리기 좋은 서해안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지친 마음의 여유와 낭만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인천 영종도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는 관문, 영종대교에서 시작하는 영종도 드라이브 코스 - ⓒ여행작가 김정흠
영종도 - ⓒ여행작가 김정흠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는 관문, 영종대교에서 시작하는 영종도 드라이브 코스는 서울에서 손쉽게 바다를 만날 수 있는 길 중 하나입니다.
영종도로 가기 위해서는 영종대교가 있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인천대교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어느 곳이든 좋습니다. 바다를 가로지르며 길게 뻗은 두 곳의 다리 위를 달리다 보면 멀리 여행이라도 떠나는 것처럼 설레기 시작하니까요!
멋진 기암괴석이 해안가를 따라 자리하고 있는 선녀바위해수욕장 - ⓒ여행작가 김정흠
길고 긴 해변을 자랑하는 마시안해변 - ⓒ여행작가 김정흠
영종도 서쪽에 있는 해변에서 겨울 바다를 감상하는 것은 어떨까요? 을왕리해수욕장이 가장 유명하지만, 그만큼 인파가 몰리는 곳입니다.
멋진 기암괴석이 해안가를 따라 자리하고 있는 선녀바위해수욕장, 길고 긴 해변을 자랑하는 마시안해변은 훌륭한 대체지입니다.
새우소금구이 - ⓒ여행작가 김정흠
조개구이 - ⓒ여행작가 김정흠
영종도 주요 바닷가에는 칼국수, 조개구이 식당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조개구이의 성지라도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영종도에서 조개구이를 먹지 않고 간다면 조금 아쉽겠죠?
분위기 좋은 양식 레스토랑이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많아요.
노을지는 영종대교 - ⓒ여행작가 김정흠
영종대교휴게소의 옥상 전망대 - ⓒ여행작가 김정흠
인천나들목 근처에서 접근할 수 있는 정서진 - ⓒ여행작가 김정흠
영종도 가는 길은 야간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영종대교 초입에 있는 영종대교휴게소의 옥상 전망대, 북인천나들목 근처에서 접근할 수 있는 정서진 등은 손꼽히는 일몰 명소입니다.
영종대교 너머를 붉게 물들이는 노을은 그야말로 최고의 장관이랍니다.
인천 영종도
  •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671-3
안산 대부도
대부황금로 - ⓒ여행작가 김정흠
경기도 안산의 대부도는 수도권에서 가장 쉽게 갈 수 있는 섬 중 하나입니다. 대부도로 진입하는 시화방조제부터 탄도항까지 이어지는 '대부황금로'는 대부도는 물론, 부속도서인 선재도와 영흥도까지도 연결하는 진입도로예요.
대부도와 선재도, 영흥도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대부도로 드라이브를 떠나보세요!
시화방조제 - ⓒ여행작가 김정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전망대 - ⓒ여행작가 김정흠
가장 먼저 들를 곳은 시화방조제 한가운데 있는 시화나래조력공원입니다.
높이 솟은 달전망대에서는 시화방조제는 물론, 서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에요. 조력 발전의 원리, 달, 물, 생명, 에너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형 전시물이 있는 조력문화관도 함께 둘러보세요.
유리섬박물관 - ⓒ여행작가 김정흠
유리섬박물관 - ⓒ여행작가 김정흠
대부도의 이색적인 공간을 찾아 방문해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되겠죠?
대부도에 자리한 유리섬박물관은 유리공예의 성지인 이탈리아의 섬, 무라노를 꿈꾸는 곳인데요. 말 그대로 유리공예를 위한 예술 공간입니다.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차원을 넘어 유리공예 시연에서 체험까지!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유리공예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지락 칼국수 - ⓒ여행작가 김정흠
해물이 가득 들어간 김치전 - ⓒ여행작가 김정흠
대부도의 특산물인 포도로 만든 와인 - ⓒ여행작가 김정흠
대부도는 바지락 칼국수가 유명합니다. 지금도 수많은 칼국수 전문점이 성업 중입니다.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바지락칼국수는 기본, 해물이 가득 들어간 파전이나 김치전도 함께 곁들여보세요.
색다른 조합이지만, 몇몇 식당에서는 대부도의 특산물인 포도로 만든 와인도 판매합니다.
탄도항 - ⓒ여행작가 김정흠
누에섬과 풍력발전기 - ⓒ여행작가 김정흠
대부도에서 노을을 한껏 감상하고 싶다면 탄도항을 방문해보세요. 포구 바로 앞에 떠 있는 누에섬과 풍력발전기, 썰물 때마다 바닷물이 갈라지며 등장하는 길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시간은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누에섬으로 향하는 길을 따라 거니는 것도 좋고, 밀물 때라면 탄도항의 방파제길도 좋습니다.
안산 대부도
  • 위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군산 새만금방조제
새만금방조제 - ⓒ여행작가 김정흠
새만금방조제에 조성된 왕복 4차로 - ⓒ여행작가 김정흠
세계에서 가장 긴 바다 방조제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최대 규모의 방조제를 따라 달려보는 건 어떨까요?
새만금방조제에 조성된 왕복 4차로의 새만금로는 한쪽으로 바다가, 반대쪽으로 바다만큼이나 드넓은 담수호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길입니다. 30km가 넘는 이 길은 지루할 틈도 없이 다양한 볼거리와 편안한 휴식처를 선사하고 있답니다.
한쪽으로 바다가, 반대쪽으로 바다만큼이나 드넓은 담수호 - ⓒ여행작가 김정흠
먼저 새만금로 곳곳에 마련된 전망대에 올라보세요. 사방이 바다와 호수, 평평한 도로이기에, 조금만 높이 올라서도 주변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거든요.
스쿨버스를 개조한 카페 - ⓒ여행작가 김정흠
스쿨버스를 개조한 카페안 햄버거와 감자튀김 - ⓒ여행작가 김정흠
군산 고군산군도는 요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입니다. 고군산군도는 10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인데요. 이전에는 여객선으로밖에 갈 수 없었는데, 고군산연결도로 개통으로 자동차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쿨버스를 개조한 카페, 바다 위를 가르는 집라인, 옛 선비들도 극찬을 마지않았다는 고군산군도의 화려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유람선, 섬과 섬 사이를 자유롭게 누빌 수 있는 도보 여행 코스 '구불길', 그리고 자전거 대여까지!
고군산군도는 어떤 종류의 여행자도 만족할 수 있을 만한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노을지는 고군산도 - ⓒ여행작가 김정흠
※ 군산 새만금방조제
  •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비응도동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여행작가 김정흠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