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세계 속 한국] 한·스페인 수교 71주년, 문화의 교류로 손을 맞잡다

2021.05.17 KTV
인쇄 목록

김용민 앵커>
오늘 첫 번째 순서 ‘세계 속 한국’ 시간입니다.
태양과 정열의 나라 스페인, 풍부한 문화 예술의 고장으로, 1950년 3월 수교 이래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나라와 교류·협력을 활발하게 추진해오고 있는데요, 올해는 어떤 소식들을 기대해볼 수 있을지 박상훈 주스페인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박상훈 / 주스페인 대사)

김용민 앵커>
먼저 스페인 내 코로나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스페인 내 방역 현황과 백신 접종 현황은 어떤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최근 스페인 지방선거에서 봉쇄완화를 주장하는 후보가 압승을 하면서 봉쇄 완화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는 상황으로 보이는데요, 현지인들 반응과 여론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현재까지의 코로나19 상황 이후 대사관 차원에서 교민들에 대한 지원은 어떤 것들이 이뤄지고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백신 접종을 마친 관광객들에게 유럽 여행을 제안했는데요, 이로 인한 관광 산업 활성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하는데, 올해 안에 관광이 재개될 수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우리나라와 스페인은 활발한 교역을 펼치다가 스페인 경제 위기 영향으로 양국 교역관계가 정체된 시기를 보내기도 했는데요, 양국 간 교역이 다시 증가하는 추세인데, 최근 교역 관계는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이달 말 우리나라에서 녹색성장과 글로벌 지속가능목표에 관한 P4G 정상회의가 열릴 예정인데요, 스페인 측에서도 참석할 예정인지 궁금합니다.

김용민 앵커>
지난해 세종학당에서 사이버 한국어 과정을 확대한 가운데 총 10개 언어로 지원된다고 하던데, 한국어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은 어느 정도인가요?

김용민 앵커>
유럽에서도 스페인은 한류가 좀 일찍 시작되어 오래 전부터 한류가 사랑을 받았고, 작년에는 온라인 콘서트도 열렸을 만큼 인기가 높다고 하던데요, 현지 한류 영향력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한복을 입고 한국 민요를 부르는 스페인 합창단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리랑, 엄마야 누나야, 그리운 금강산 같은 우리 가곡과 민요를 외국에서 외국인에게 듣는다는 것이 매우 감격스러울 것 같은데요, 잠시 소개해 주실 수 있으신지요?

김용민 앵커>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교류·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해봐야 겠는데요, 올 한 해 더욱 많은 상호 문화 교류의 시간이 이어지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박상훈 주스페인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