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특허청 주간 홍보계획 브리핑

2023.01.27 고상호 온라인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2023년 2월 첫째 주 특허청 홍보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주에는 ‘AI 기반 특허행정 혁신 로드맵 발표’ 등 2건의 보도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29일에는 지식재산권 정보를 허위표시한 월드컵 관련 스포츠용품 적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전후로 축구공, 축구화, 보호장비 등에 대해 실시한 집중단속에서 지식재산권 정보를 허위로 표시해 판매 중인 제품이 368건 적발됐다는 소식입니다.

적발된 허위표시 유형은 권리가 소멸된 이후에도 유효한 권리로 표시하거나, 등록 거절된 출원번호를 표시한 경우 등이었습니다.

특허청은 해당 제품에 대해 올바른 표시방법을 안내한 후 시정조치를 완료하였습니다.

2월 2일에는 AI에 기반한 특허행정 혁신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최근 지식재산의 중요성이 커지며 신속·정확한 심사 제공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필요성에 부응하기 위해 특허청은 2027년까지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기반 심사·심판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 로드맵을 마련했습니다.

국내외 특허문헌 검색과 번역·심판시스템, 전자출원과 상담 챗봇에 이르기까지 AI 기술을 폭넓게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특허청 홍보계획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