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조달청 정례브리핑

2021.05.04 김대호 사무관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조달청 대변인실 김대호 사무관입니다.

5월 주요 보도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는 5월 10일에는 지난 4월 혁신조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관계부처, 수출 유관기관 등이 구축한 협의체가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조달청장을 팀장으로 하는 해외진출 T/F에는 기획재정부, 외교부, 산업통상자원부, 특허청 등 관계부처가 참여합니다.

실무추진반에는 관계부처 외에 한국국제협력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조달연구원 등 수출 유관기관과 연구기관도 함께합니다.

해외진출 T/F에는 혁신조달 기업의 수출 역량 분석과 애로·건의사항 수렴 등을 통해 혁신조달 기업 제품의 인지도 제고와 ‘위드 코로나’ 상황에 적합한 해외 마케팅 지원 등을 펼칠 예정입니다.

종합지원방안은 10일 관계부처와 협의를 통해 최종안을 마련해 본격 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세부적인 종합지원방안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조달청은 종합지원방안이 마련되면 관계부처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수출, 특허, 공적 개발 원조 등 혁신조달 기업의 해외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6일에는 물품과 용역 주간 입찰동향, 7일에는 건설 분야 주간 입찰동향 관련 보도자료가 각각 배포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보도계획의 상세한 내용은 배포되는 보도자료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입기자 여러분들의 깊은 관심과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