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립대전현충원 충혼당 개관식

2021.05.03 최정식 소통총괄팀장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처 소통총괄팀장 최정식입니다.

2021년 5월 3일 월요일 국가보훈처 일일브리핑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사항은 오늘 오전에 배포드린 '국립대전현충원 충혼당 개관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국가보훈처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최상의 예우와 품격으로 안장하기 위해 4일 화요일 오후 2시에 ‘국립대전현충원 충혼당 개관식’을 개최합니다.

이번 개관식은 ‘감사하는 마음으로, 잊지 않는 마음으로’라는 주제로 황기철 보훈처장을 비롯해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국회의원, 보훈단체장 및 보훈가족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게 됩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대책을 수립하여 국민의례, 경과보고, 건립 유공자 포상, 기념사, 기념공연,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되며, 개관식 이후에 충혼당 관람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충혼당은 지난 2017년 4월 설계계약을 시작으로 2019년 5월 착공 후 올해 1월 완공을 마치고 개관되는 것으로, 12,35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의 연면적 9,647㎡ 규모로 건립되었습니다.

시설은 4만 9,000기의 봉안동과 40개의 제례실이 있는 제례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안장식장과 휴게공간 등을 갖추었습니다.

이번 충혼당 개관으로 국립대전현충원은 묘역이 만장 될 때까지 유족이 묘지와 봉안시설을 선택해 안장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보훈처는 이번 충혼당 개관을 통해 국가유공자의 마지막 예우를 실현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든든한 보훈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배포드린 보도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일일브리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