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방부 일일 정례 브리핑

2023.03.30 국방부
인쇄 목록
3월 30일 목요일 정례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관께서는 내부집무 중입니다.

차관께서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공해드릴 자료는 모두 5건입니다.

먼저, 국방부는 오늘 포항에서 수성사격장 갈등 해결을 위한 민군 상생 양해각서를 체결합니다.

두 번째로, 국방부 비정규군 공로자 보상 심의위원회는 6.25 비정규군 보상 시행 후 14차례의 심의를 통해서 1,792명의 비정규군 공로자를 인정하고 총 176억 원의 공로금 지급을 결정했습니다.

세 번째로,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은 강원도 인제에서 발굴한 6.25 전쟁 전사자 유해의 신원을 고 허창식 일병으로 확인했습니다.

네 번째로, 합동참모본부는 현지시각으로 지난 29일 튀르키예 앙카라에서 튀르키예 총사령부와 고위급 군사교류회의를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방위사업청은 오늘 거제 대우조선해양소에서 국내 독자기술로 설계·건조 중인 장보고-Ⅲ Batch-Ⅱ 선도함의 기공식을 실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화요일에 니미츠함에서 미 항모강습단장이 한·미·일 연합해상훈련 다음 주에 실시한다고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3자 훈련에도 여러 가지 방식이 있는데 여기에 대잠수함전 훈련도 가능성에 놓고 협의 중인 건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한·미·일 연합훈련과 관련돼서 제가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 필요한 내용이 협의가 진행되고 만약에 훈련이 확정되거나 해서 알려드릴 사안 있으면 그때 설명드리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현재로서는 특별히 말씀드릴 것은 없습니다.

<질문> 하나 더 질문드리겠습니다. 방사청에 질문드리겠습니다. 오늘 오후에 L-SAM 요격시험 한다고 하는데 지난해 시험과 차이점이 뭔지, 그리고 취지 뭔지, 그리고 방사청장님도 참석을 하는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최경호 방사청 대변인) 방사청 대변인입니다. 북한의 도발에 대응하기 위한 한국형 3축 체계 전력 증강을 정상 추진 중에 있습니다. 단위 전력에 대한 세부사항은 보안상 확인해드릴 수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