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전기차충전기, 수요자 중심으로 적재적소에 보급

2023.03.30 환경부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환경부 대기미래전략과장입니다.

첫 번째 보도자료인 공용 완속충전기 직접 신청 현황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공용 완속충전기 설치 직접 신청이 올해 3월 23일 기준으로 1만 기를 넘어섰습니다.

그간 전기차 공용 완속충전기 설치 신청은 완속충전사업자만이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등이 원하는 충전사업자를 선정하여 직접 신청이 가능하도록 개선한 바 있습니다.

이는 충전사업자가 설치를 선호하는 특정 지점에만 충전기가 집중 설치되는 것을 방지하고, 설치를 기피하는 연립주택, 노후 아파트 등 충전 사각지대에도 설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2쪽입니다.

그간 환경부는 직접 신청 활성화를 위해서 유관기관 및 지자체와 함께 안내문을 발송하고 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이 자리를 빌려서 직접신청제도를 널리 알리는 데 있어서 여기 계신 기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도 요청드리는 바입니다.

환경부는 이와 더불어서 올해 완속충전기 6만 기, 급속충전기 2,000기 등 충전기를 총 6만 2,000기 이상 적재적소에 구축하는 것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확대하는 것뿐만 아니라 설치 이후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여러 개선대책도 같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먼저, 불편민원신고센터를 신규 운영하여서 보다 신속하게 충전사업자가 충전기를 유지보수 하도록 조치하고, 여러 모바일 카드를 휴대폰 등에 보관하는 앱카드 지갑을 개발하는 한편, 사용자가 쉽게 모든 충전사업자의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무공해차통합누리집 내에서 관련 로밍 기능도 확대할 계획에 있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