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제18회 국무회의(영상) 개최 결과 관련 서면브리핑(추가)

2021.04.27 청와대
인쇄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소득세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법인세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이 두 법안은 전 국민 소득 파악을 위한 세법 관련 시행령 개정으로, ‘전 국민 고용보험 로드맵’의 일환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고용보험 체계를 전 국민의 소득 기반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하면서, “전 국민 소득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면, 코로나19 등의 재난에도 국민들의 소득 감소를 정확히 추정하여 사각지대 없는, 형평성이 있는, 신속한 재난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신속한 인프라 구축을 당부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050 탄소중립위원회’의 설치와 관련하여 지난 22일 열린 세계기후정상회의에서 세계 정상들은 탄소 중립이 단순한 환경정책이 아니라 저탄소 경제로 전환하고, 탈탄소를 위한 기술을 혁신하며, 재생에너지 등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중요한 기회라는 데 의견을 함께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문 대통령은 “탄소중립위원회가 2050 탄소중립 목표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들을 육성하고 새로 일자리를 만들어, 우리 경제를 ‘선도형 경제’로 이끌어나가는 큰 힘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