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한미일 안보실장 협의 관련 강민석 대변인 서면브리핑

2020.11.06 청와대
인쇄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11월 6일 로버트 오브라이언 미국 국가안보보좌관 및 기타무라 시게루 일본 국가안전보장국장과 한미일 안보실장 협의를 화상으로 개최했습니다.

3국 안보실장들은 이번 협의에서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 구축을 포함한 다양한 안보 사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3국간 관련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최근 한반도 정세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대화 재개를 위한 대북 관여 방안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이와 함께 3국 안보실장들은 미국의 대선 상황과 관계없이 외교안보 협력이 공백 없이 진행되어야 한다는 데에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특히, 우리 측은 미국의 대선이 종료된 만큼, 북미 대화 노력이 조기에 재개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이번 협의에서는 우리의 코로나19 대응을 포함, 3국의 대응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백신·치료제 개발 및 보급을 위한 방역 협력 및 국제연대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3국 안보실장들은 향후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면서, 가까운 시일 내에 3자 대면 협의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2020년 11월 6일
청와대 대변인 강민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