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정(國政) 안테나]북(北)위협 이길 정신적 전력·자주국방 태세 필요

1997.03.03 국정신문
인쇄 목록
○…북한은 기아로 인한 아사자(餓死者)와 탈북자가 속출하는 등 심각한 경제위기 조차 아랑곳하지 않고 휴전선 일대에 공격전력을 증강배치하고 우리를 향한 군사적인 위협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북한의 어떠한 위협에도 대처할 수 있고 또 쉽게 극복할 수 있는 정신적 전력과 자주국방의 태세입니다. 국민들은 더 없는 애정과 관심으로 우리 군을 성원하고 있습니다.
이수성(李壽成)〈국무총리, 2월26일 학군사관후보생 임관식 치사〉

사진전 계기 비무장지대 생태계 새롭게 인식

○…다행스럽게도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 군이 관리해 온 비무장지대는 인위적인 개발이 제한됨으로써 생태학적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중요한 가치를 지닌 지역으로 보전되어 왔습니다.

○…각종 동식물과 서식지에 관한 사진들이 비무장지대 자연 생태계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새롭게 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김동진(金東鎭)<국방부장관, 2월27일 DMZ 생태계사진전 치사>

정보통신산업 ‘경쟁력’ ‘발전’ 대책 추진

○…세계각국은 정보화가 21세기 국가발전의 관건이라는 인식 아래 정보인프라 확충 및 정보통신산업 육성 등 정보통신 발전 전략을 수립·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국가사회의 정보화 수준을 끌어 올리면서 정보화를 뒷받침하는 정보통신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정보화전략’과 ‘정보통신산업발전종합대책’을 추진중입니다. 
강봉운(康奉均)<정보통신부장관, 2월27일 한국능률협회초청 최고경영자 조찬회>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