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 메뉴 바로 가기 본문 바로 가기 풋터 바로 가기

* 이 글은 국민기자단인 정책기자단이 취재해 작성한 것으로, 정부의 공식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한화 김태균 손에 야구배트 대신 성화가~

대전 성화봉송 현장 취재기 ①

지난 9일 서대전 시민공원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릴레이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하루동안 평창의 불꽃은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을 출발해 동구청과 판암역 네거리, 문창교, 서대전공원까지 이어졌다. 마지막 주자의 성화봉송 의식을 앞두고 오후 5시부터 대전시립무용단 ‘어울림 한마당’, 재즈뮤지션 윤희정과 코러스, 한밭예술가무단 콜라보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 공연이 펼쳐졌다.

서대전 시민공원에서 오후5시부터 열린 성화봉송 축제행사
서대전 시민공원에서 오후 5시부터 열린 성화봉송 축제행사.
 

수많은 인파가 몰려 뜨거운 축제열기를 이어갔다. 저녁 6시반경 마지막 주자로 한화 이글스의 김태균 선수가 등장했고 관객들의 뜨거운 함성소리와 함께 9일의 마지막 불꽃을 무사히 시민공원에 안착할 수 있었다.

김태균 선수는 대전 성화봉송 주자 316명을 대표한 첫날 마지막 주자인만큼 긴장한 얼굴로 “대전 첫날의 마지막 성화봉송 주자가 되어서 영광”이라고 말했다.

대전 첫날 성화봉송 릴레이의 마지막 주자가 된 한화 이글스의
대전 첫날 성화봉송 릴레이의 마지막 주자가 된 한화 이글스의 김태균 선수.
 

한편, 시민공원 곳곳에는 입장권 판매부스, 공식기념품 팝업샵 등 올림픽 관련 이벤트가 열렸다. 또한 주최측에서 관객들에게 응원용 부채와 추위 대비용 핫팩을 무료로 제공하는 배려를 보였다. 덕분에 대전 시민들은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두 자리를 지키며 평창올림픽의 불꽃을 기다릴 수 있었다.

행사장에 배치된 평창올림픽 공식기념품 팝업샵
행사장에 배치된 평창동계올림픽 공식기념품 팝업샵.
   
행사장을 방문한 이담(17), 박현주(17) 학생
행사장을 방문한 이담, 박현주 고등학생.


행사장을 방문한 이담 학생은 “우연히 지나가다가 행사가 열렸길래 친구와 함께 놀러왔다. 평소 김연아 선수를 정말 좋아하는데 평창 올림픽에서도 이런 스타선수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씩씩한 목소리로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수호랑과 기념사진을 남긴 박주보(우송대) 씨는 “원래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다치지 말고 부디 무사하게 경기를 치루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앞으로 100일동안 전국 곳곳을 다니게 될 성화봉송의 불꽃
전국 곳곳을 다니게 될 성화봉송의 불꽃.
 

성화봉은 평창의 해발 고도 700m를 상징하는 700㎜의 높이로, 상단부 캡은 한반도와 세계 평화 기원을 의미하기 위해 비무장지대(DMZ) 철조망을 녹여 만들었다. 영하 35도, 순간풍속 35m/s에서도 최소 15분 이상 불꽃을 유지할 수 있도록 치밀하게 설계됐다. 

성화는 총 9,640개가 제작돼 100일 동안 7,500명의 성화 주자가 2018㎞를 달리는 데 이용된다. 뜨거운 평창의 불꽃과 함께 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성화봉송 주자들의 안전한 완주를 기대해본다.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김혜수 santaro7@hanmail.net

2017.12.14

예전 댓글

댓글 0

공공누리 유형01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담당자 안내

OPEN-공공누리(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 표시
상업용 금지
변경 금지
한화 김태균 손에 야구배트 대신 성화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다른 글 보기

필자의 다른 글 보기 더보기

오피니언

정책기자단 1천명이 말합니다!
  • 정책기자단 페이스북
  • 정책기자단 블로그

Newsletter

뉴스레터 구독을 원하시면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정책퀴즈

[237회] 18일 개장하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항하는 4개 항공사는?
hint 바로가기 응모하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