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북한동포의 삶을 시야에 넣고 민족사의 긴 안목으로 대처"

1996.09.16 국정신문
인쇄 목록

○…4자회담은 한반도의 긴장완화와 평화정착에 관한 광범위한 문제를 토의하는 장으로서 평화체제 구축문제를 비롯해 군사적 신뢰문제, 남북경협문제 등이 의제가 될 수 있다. 북한은 현재까지 확실한 입장표명을 유보하고 있으나 남북관계는 물론 북한 자신을 위해서도 회담에 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대통령의 8·15 경축사를 통해 북한 식량난의 근원적 해결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최근에도 북측에 탈수방지약 제조공장 복구비로 35만달러를 지원키로 결정했다. 우리는 북한 동포의 삶을 시야에 넣고 민족사의 긴 안목으로 대처하는 자세야말로 평화통일 성취의 바탕인 것이다.
권오기(權五琦)<통일부총리, 9월11일 국회 '통일과 21세기를 준비하는 모임' 인삿말>

"한국교육을 세계로, 세계교육을 한국으로 실어 나르자"

○…지금은 교육 서비스 경쟁 시대이다. 교육은 인간이 누려야할 기본권이자 복지권이다. 그럼에도 교육서외 계층이 있는 것 또한 엄연한 현실이다. 에듀넷은 열린 교육사회, 평생학습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국민의 교육정보 서비스 시스템인 만큼 그늘진 구석구석까지 교육정보를 실어 나를 것이다. 한국교육을 세계로, 세계교육을 한국으로 실어 나르자. 그럼으로써 교육의 세계화·정보화·지방화를 앞당길 것이다.
안병영(安秉永)<교육부장관, 9월11일 'EDUNET' 개통식 축사>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